'윤지오와 함께하는 의원모임' 결성

[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여야 의원은 고()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 '윤지오와 함께하는 의원모임'을 결성했다.

안민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장자연 증언자, 윤지오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안민석·이종걸·남인순·권미혁·정춘숙·이학영 의원과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 정의당 추혜선 의원,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도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여야 의원들은 국회에 윤씨를 초청해 '윤지오와 함께하는 의원모임'이라고 이름을 정하고, 국회 내 관련 상임위원회에서 윤씨를 지키기 위한 역할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행사를 주최한 안 의원은 "장자연 사건의 진실 규명 위해서 어렵게 싸워 온 윤 씨를 여야 국회의원들이 국회에 초청했다"면서 "윤 씨의 진실을 향한 투쟁이 외롭지 않도록 국회의원들이 나서서 잘 지켜드리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당장 내일 행정안전위원회가 열리는데 행안위나 법제사법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원회에서 의원들이 각자 역할을 적극적으로 할 것"이라면서 "지금까지 윤 씨를 외롭게 혼자 내버려둔 점에 대해서 의원들이 깊이 성찰하고 앞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간담회에서) 짧은 시간이지만 윤 씨가 우리 의원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털어놓았고 수사에 관련된 윤 씨의 의견 내지는 평가, 그리고 검찰과 경찰에 바라는 (점을) 이야기 했다"고 설명했다.

안 의원은 "기본적으로 이 사건은 성접대사건이 아니라 성폭행사건이라는 점, 피해자 장자연씨가 적시된 사건이어선 안되고 김학의사건처럼 가해자가 적시된 사건으로 말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윤 씨가 말한 특정 언론과의 지금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거대 권력 관계를 의심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윤 씨와 의원들과의 간담회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