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준호 기자] 경남FC는 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의 제재금 2000만원 징계와 관련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강기윤 후보자의 사과와 경제적 손실에 대한 조치를 요구했다.

경남FC는 지난 2일 연맹 상벌위의 징계 결정 후 밝힌 입장문에서 "정당대표 및 후보자에게 경남FC의 명예 실추에 대해 도민과 팬들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할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어 "금번 징계로 인해 경남FC가 안게 될 경제적 손실에 대하여 책임 있는 조치를 해주기를 바라며, 그렇지 않으면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50만 도민의 성원으로 이 자리에 올라온 명실상부한 도민 구단으로서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본선까지 진출해있는 경남FC의 명예가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실추될 위기에 놓였다"고 지적했다.

앞서 황 대표는 지난달 30일 강기윤 창원성산 후보와 함께 창원축구센터를 찾아 경기장 내에서 두 손을 흔들고 2번을 찍어달라고 선거 유세를 펼쳤다.

이에 프로축구연맹 상벌위는 한국당 측의 장내 유세를 막지 못한 경남FC에 귀책사유가 있다고 판단, 제재금 2000만원의 징계를 부과했다.

한편 여야 4당은 "사고는 황 대표가 저질렀는데 징계는 경남FC가 뒤집어썼다""황 대표가 벌금을 대납해야 한다"고 일제히 비난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