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최지선 영상기자]

서울시는 지난겨울 스케이트장을 운영하며 훼손된 서울광장의 잔디를 걷어내고, 19,20일 양일 간 초록의 새 잔디를 전면 식재한다고 밝혔다.

서울의 심장부이며 상징적 장소인 ‘서울광장’은 다양한 문화 활동과 여가활동 등 사계절 내내 축제가 끊이지 않는 곳으로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올해 서울시는 잔디식재 및 관리를 전담해온 숙련된 서울시 인력 300여명을 동원하여 폐잔디를 반출하고 지반을 정리한 후, 서울광장 전면(면적 약 6,450㎡)에 이틀간 잔디를 심을 계획이다.

시는 서울광장을 찾는 시민들이 봄의 따뜻함과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광장 분수대 주변 화단(총 면적 65㎡)과 광장 주변 화분 92개에 제라늄, 꽃양귀비, 라벤다 등 15,000본의 다양한 꽃을 입체적이고 조화롭게 심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서울광장에 잔디식재를 끝마친 후, 잔디가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한 달간 이용객 접근을 통제하는 안정화 기간을 지낸 뒤 4월 27일부터 시민에게 전면 개방할 계획이다. 특히, 매일 새벽 스프링클러를 작동시켜 서울광장 잔디에 물을 줌으로써 봄철 도심의 미세먼지와 황사가 저감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봄맞이 잔디를 식재한 서울광장은 도심 속 녹색공간으로 시민들이 쾌적함과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서울광장에 식재된 잔디의 빠른 활착을 위해 뿌리내림 기간 동안 시민들의 광장 출입 자제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