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19일 자유한국당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 "강원랜드에 이어 KT까지 한국당은 '채용비리 정당'이라고 할 만 하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 참석해 "김성태 전 원내대표의 자녀가 KT에 특혜 채용됐다는 증거가 연이어 나오는데도 당사자는 '근거 없는 정치공작'이라 발뺌하고 있다""거기에 더해 황교안 대표와 정갑윤 의원의 자녀 특혜채용 의혹마저 나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어제 강원랜드 채용비리 적발에선 권선동 의원의 전 비서관이 채용비리 당시 인사팀장을 찾아와 '자신이 채용될 것'이라고 말했다는 증언도 공개됐다"고 언급했다.

윤 원내대표는 "귀족 노조를 비난하면서 고용세습 의혹을 떠드는 한국당이 자신들의 비리 의혹에는 침묵하고 있다""진정한 '귀족정당', 진정한 '채용비리' 정당이 누군지 국민은 이제 뻔히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지금 하루가 멀다 하고 정부에 대해서는 '좌파 독재', 선거제 개혁에 대해서는 '정의당 교섭단체 만들어주기 책략'이라며 얼토당토 않는 비난을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강원랜드와 더불어 KT까지 한국당은 스스로 비리 의혹을 조사해 국민 앞에 진상을 밝혀야 할 것"이라며 "정부 역시 엄정한 수사를 통해 국민적 의혹을 해소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