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15일 자신의 딸 KT 특혜채용 의혹에 대해 "딸은 2년 여 간의 비정규직 생활을 하던 중 KT 정규직 공채에 응시해 시험을 치르고 입사한 것이 사실의 전부"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자료를 내고 "검찰 수사를 통해 KT 전무가 구속되는 등 일련의 사태와 관련해 KT 정규직 채용과정에서 일말의 부정이나 불공정 행위가 발견됐다면 반드시 그 전모가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규직 채용과정에서 KT 내부에서 어떠한 부당한 업무처리가 있었는지 그 진위나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수사를 담당하는 검찰조차 '김성태 의원이 채용 청탁을 부탁한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는 마당에 여론몰이식 수사를 유도하는 넘겨짚기식 언론행태는 자제해달라"고 신중한 보도를 당부했다.

또한 김 의원은 한겨레가 보도한 '조카 채용청탁'이라는 새로운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서도 "조카가 SK텔레콤 자회사에 2년 여간 근무하던 중 함께 근무했던 동료 직원이 KT 자회사로 이직해 (조카도) 이들과 함께 이직한 것이 사실의 전부"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조카와 딸이 KT에 근무했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전방위적인 먼지털이식 정치 사찰이 이뤄지고 있다""더 이상의 정치 탄압은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