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유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은 26일 폭행사건을 일으킨 최재성 강북구의원을 제명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 서울시당은 최 구 의원에게 향후 5년간 복당금지를 의결하고, 의원직 사퇴도 권고했다.

민주당 서울시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동장 폭행 사건을 일으킨 최 의원과 관련해 서울시민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최 구 의원에 대해 당사자의 탈당의사에도 불구하고 최고 징계처분인 제명을 했다"고 밝혔다.

앞서 최 구 의원은 논란이 확산되자 서울시당에 구두로 탈당 의사를 밝혔었다.

최 구 의원은 지난 22일 강북구 한 식당 앞에서 동장 조모씨를 손과 발로 여러 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최 구 의원은 현장에서 경찰에 체포됐다.

지난해 9월 행정 사무감사 당시 주민의 자살 사건을 최 구 의원이 조씨 책임으로 돌리면서 두 사람 사이가 나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는 경찰조사에서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때 질의응답 도중 최재성 의원과 언쟁을 벌인 일과 관련해 '기분을 풀자'는 취지로 저녁자리를 가졌다""식당 앞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데 최재성 의원이 다가와 시비를 걸더니 갑자기 폭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씨는 현재 병원에 입원해 우측 눈 위를 3바늘 꿰매는 등 치료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