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3일 창당 1주년 기념행사에서 "국민정당으로 우뚝서야 한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기득권 양당 패권정치에 굴복하지 않았다""대안정당으로서 민생과 미래를 위한 길을 걸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합리적 진보와 개혁적인 보수를 모두 아우르는 중도 개혁의 정치, 중도 통합의 길로 나가겠다"라며 "바른미래당만이 낡고 시대에 뒤떨어진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꾸고 기득권 구태정치 부활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창당 정신에 동의하는 사람들은 모두 바른미래당과 함께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아니, 반드시 함께해야 한다고 믿는다"라며 "그 사람이 보수이든, 진보이든, 영남 출신이든, 호남 출신이든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뜻을 가진 사람이라면 동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제1과제는 정치 개혁을 통한 민생 안정과 지속가능한 미래의 창출"이라며 "때로는 왼쪽으로, 때로는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배가 침몰하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면서 당장 우리 눈앞의 현실에 요구되는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잘 사는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정치를 펼쳐보자는 것이 중도의 가치"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도는 바로 실사구시 정신의 구현"이라며 "바른미래당은 바로 실사구시, 중도의 가치를 실현한 국민의 정당으로 다시 우뚝 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