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박영훈 기자]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약 13000억원 규모의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번 대금 조기 지급은 협력사의 설 연휴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는 것이다. 긴 연휴로 협력사들로서는 물량 생산·납품량은 줄어드는 반면 설날 상여금 등 인건비 부담이 커지는 것을 감안했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에스원, 웰스토리 등이 참여한다.

회사별로 최대 1~2주일 이상 물품 대금을 앞 당겨 지급해 협력사의 일시적인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삼성은 2831일 삼성전자 화성과 기흥 나노시티, 구미 스마트시티에서 300여개 품목의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화성 나노시티에서는 국내 유명 유아·아동용 도서 특가전도 함께 열고 신간도서 1만여권을 40~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온양 나노시티에서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간 사과, 배 등 100여개 품목을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23~24, 평택 나노시티에서 22~23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업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삼성 자매마을에서 생산한 농축산물을 판매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