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관계된 단체 등이 조사에 응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 검찰수사를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네 좋습니다. 박지원 의원님 말씀대로 검찰수사 요청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 서산온금지구 조선내화 부지 아파트 건설 관련조합과 중흥건설이 같이 검찰조사에 응한다면. 그리고 sbs 취재팀도 반드시 포함해야합니다"고 말했다.

이어 "조속히 답주시면 바로 검찰수사 요청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두고 "아무리 한 목적이라도 과정, 절차가 정당하지 않으면 안된다""만약 차명, 또는 다른 방법으로 샀다고 하면 굉장히 문제가 있어 저도 염려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에 본인 스스로 수사를 의뢰해 의혹을 밝히는 게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7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서영교, 손혜원 두 의원에 대한 조치 방안을 발표했다.

지도부는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투기목적이 없었다'는 손 의원의 입장을 수용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손 의원의 해명을 받아들여 판단을 보류하고, 추후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서 의원에 대해서는 원내수석부대표와 운영위원회에서 모두 사퇴의사를 밝힌 뜻을 수용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