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강영환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18일부터 카풀 시범 서비스를 잠정 중단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 카풀 승객용 서비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카풀 크루(운전자)앱 서비스는 같은 날 오후 4시부터 중단된다.

카카오T 카풀팀은 이날 "카풀에 대한 오해로 인해 우려하는 목소리가 지속되고 있어 이해관계자들과 사회적 합의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숙고 끝에 카풀 베타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카풀에 대한 사회적 갈등이 해결되고, 모빌리티 산업 전체가 협력하에 같이 성장할 때 크루 여러분들께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면서 "중단 기간 동안 '사회적 대타협 기구'에서 열린 자세로 대화에 임할 것이며, 조속히 승객 여러분들을 찾아뵐 수 있도록 응원도 함께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달 예정했던 카풀 정식 서비스를 잠정 연기했지만, 시범 서비스는 계속하고 운영했다.

이로 인해 카풀을 둘러싼 카카오와 택시 업계의 반발이 격해졌고,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던 택시기사가 분신 사망하는 사건까지 2차례 발생했다.

카카오는 택시 업계와 카풀 문제를 논의할 '사회적 대타협 기구'에 참여한다는 조건 하에 시범 서비스 잠정 중단을 결정했다.

이에 대해 택시 4단체는 사회적 대타협 기구 참여 여부를 이날 중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