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6'투기의혹'을 받는 손혜원 의원과 '재판청탁'한 혐의를 받는 서영교 의원에 대해 당 차원에서 진상조사를 하기로 했다.

서 의원의 원내수석부대표직과 손 의원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직 사보임에 대해서는 유보했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에서는 긴급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조사를 하기로 했다""조사결과를 들어보고 거기에 따라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당 차원에서 빨리 할 것이다. 조사가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이라며 "사실관계 확인을 해서 본인 소명도 듣고, 필요한 것은 관련된 사람이든 기관이든 할 수 있는대로 조사해서 그 결과를 놓고 당 지도부와 함께 논의해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윤호중 사무총장을 중심으로 사무처가 경위 파악 등 사건을 조사한 후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어떠한 조치를 취할 것인지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서 의원은 지난 2015년 국회 파견 판사(임종헌 법원행정처 전 차장)를 자신의 의원실로 불러 지인 아들 재판을 두고 청탁을 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대해 서 의원은 "죄명을 바꿔 달라고 한 적도, 벌금을 깎아달라고 한 적도 없다. 모든 것은 법원이 판단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또 손 의원의 경우 자신의 가족과 지인 등으로 하여금 20173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전남 목포시 '근대역사문화공간'으로 지정된 지역에 9채의 건물을 투기목적으로 사들였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매입한 건물값은 4배가량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의혹이 제기된 손 의원은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한다"고 대응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