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4일 김태우 수사관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폭로에 대해 "정부 여당은 공익제보자에게 인격모독과 사법적 탄압으로 진실을 규명할 기회 자체를 박탈하려하고 폭언을 퍼부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전날 입장을 밝힌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을 겨냥해 "김 전 부총리는 지난 12월 이임사에서 경제에 있어 정치 의사결정 위기 극복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그런데 어제 페이스북에선 정책은 종합적으로 검토해 조율할 필요가 있다고 해 경제와 정치에 대해 다른 얘기를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동연 부총리의 답은 진실의 머리를 감추고 변명의 꼬리만 내민 격"이라며 "신 전 사무관의 주장에 대해 명백하게 답해야 하는 거 아닌가 말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주도한 불법사찰, 공무원 사찰, 블랙리스트 작성, 나라살림 조작 사건 진상 규명을 해줘야 한다""김태우 수사관과 신재민 전 사무관의 외침이 청와대에는 악으로 보이겠지만 국민들의 눈에는 정의로워 보임을 명심해라"고 덧붙였다.

또 나 원내대표는 "언론 공정성을 뒤로한 채 언론 자유를 악용하는 KBS의 헌법 파괴를 저지하겠다""KBS 수신료 강제징수 금지와 수신료 거부 운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