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유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의 센터장 A씨가 유흥업소를 드나들면서 직원들을 동원하고 정부 예산을 썼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에 대해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대부분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28일 한 매체에 따르면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장 A씨가 센터에 몸담은 이후 수차례 유흥업소를 드나들었고 이 과정에서 기관 예산 전용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제보자 B씨는 장애인 기업 워크숍을 실행하며 이사장하고 센터장이 법인카드 등을 전용해 룸살롱에서 사용 후 유흥업소에서 쓴 술값 등을 1박 2일로 진행된 워크숍 비용에 소위 덮어쓰기를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이사직을 맡던 A씨는 2017년 센터장으로 취임했다.

B씨는 또 센터장 A씨의 유흥업소 출입에 직원들이 동원됐다고 주장했다.

이 뿐만 아니라 센터 내 장애인 창업자들을 위한 공간에 이와 무관한 협회를 끌어들인 것으로도 드러났다. 해당 협회는 센터 건물을 사용하며 관리비 등을 납부하지 않아 정부 예산으로 대납했고 지난해 강제 퇴거된 단체다.

그런데 지난 9월 A씨 임기 중 이사회가 문제의 협회에게 사무실 무상임차를 의결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영등포경찰서는 A씨와 센터 이사장을 배임 혐의로 입건 후 현재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센터 관계자는 이와 관련 본지와의 통화에서 “대부분 다 사실이 아니다. 제보만 듣고 기사가 나온 것 같다. 이를 최초 보도한 매체에 정정 보도를 요청한 상태다. 공공기관 법인카드는 유흥업소 같은 곳에선 결제가 안 되고 공공기관 예산 전용에 대한 승인은 상부기관으로부터 받게 돼 있다”고 말했다.

배임 혐의에 대한 경찰 수사와 관련 이 관계자는 “영등포경찰서로부터 통보받은 내용이 전혀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