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올해 전 세계를 뒤흔든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 조던 피터슨의 불확실한 인생을 꿰뚫는 최고의 명강의가 책으로 나왔다.

책 표지
책 표지

전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가 밝혀낸 ‘12가지 인생의 법칙’이다.

이 책은 ‘어깨를 펴고 똑바로 서라’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치워라’ ‘당신에게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만 만나라’ 같은 인생의 진리를 심리학, 생물학, 신화, 철학, 종교 등을 바탕으로 써내려간 책이다.

미국과 캐나다 영국 젊은이들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피터슨 현상’을 일으키며 200만 부가 넘는 판매 부수를 기록했다.

‘인생은 고통이다. 하지만 무너지지 않을 길은 있다’라고 말하는 이 책은 고된 삶에 무너지지 않고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지혜를 12가지 법칙에 담아 전하고 있다.

한편 전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이자 현재는 토론토대 교수로 재직 중인 조던 피터슨은 서구 지식 사회에서 현재 가장 뜨거운 화제를 몰고 다니는 인물이다.

정통 학자의 길을 걸어온 인물로서는 이례적으로 엄청난 팬덤을 형성했기 때문이다.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150만 명을 넘었고, 누적 조회수는 7500만 회에 달한다. 그가 가는 곳에는 구름 관중이 모인다. 뉴욕, 로스앤젤레스, 토론토, 런던, 암스테르담, 레이캬비크 등 전 세계 55개국에서 100여 회가 넘는 유료 강연회에는 26만 명 이상의 청중이 몰렸다.

12가지 인생의 법칙 / 메이븐 / 조던 피터슨 지음 / 강주헌 옮김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