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같은 당 이언주 의원에게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경고했다.

손 대표는 12"이 의원이 지난 9일 다른 당 행사에 참여하면서 당과 아무런 협의가 없었다"면서 "당적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의 존엄을 훼손하는 행위는 엄중히 경고하지 않을 수 없다"고 자유한국당 행사에 협의 없이 참여한 것에 대해 질타했다.

이어 "한국당 이적 가능성을 열어뒀다는 보도가 나온다"면서 또 "이 의원이 부산에 있는 영도로 지역구를 옮기려 한다는 보도도 봤다. 사실 여부는 살펴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은 민주정당으로 이념적 스펙트럼의 다양성과 국회의원 개개인의 사상을 존중해 왔다"면서 "지역위원장에 공모한 당원으로서 당 소속과 정체성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9일 한국당 청년특별위원회가 주최하는 포럼에 참석해 주제 강연을 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제가 지금 한국당에 입당하면 (제 발언이 주는) 자극과 충격은 줄어든다. 제가 지금 이렇게 떠드니 한국당도 신경이 쓰이고 자극될 것"이라며 "새로운 흐름의 동력이 생기게끔 하는 움직임이 나오길 바란다. 그런 것들이 시작될 때, 우리가 함께할 수 있다"고 발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