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7"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에 더불어민주당이 즉시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고용세습과 채용비리는 국민 모두의 공분을 샀고 특히 청년들에게 불공정한 사회구조를 확인시킨 적폐 중 적폐"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은 공공기관 비리가 드러나면 단호하게 대처할 뜻을 밝혔고, 여야정 협의체 합의문에도 채용의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입법 제도개선을 추진한다고 명시했다"면서 "그러나 정부의 조사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입법을 통한 확실한 방지 장치를 정기국회에서 매듭지어야 한다""바른미래당의 하태경 의원 등이 발의한 고용세습 금지법안을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야 3당이 공동 요구한 공공기관내 고용세습 채용비리에 대한 국정조사가 즉시 진행돼야 한다""행정부에서 해야 할 일은 행정부에서, 입법부에서 할 일은 입법부에서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이 공공기관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 가운데 정의당도 국정조사 요구에 동참한다는 뜻을 밝혔다. 민주당은 국정감사 이후 논의하자는 입장이다.

한편 정부는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특혜 채용 의혹으로 촉발된 '공공기관 채용비리'에 대해 강도 높은 실태조사를 할 계획이다.

지난 달 31일 국민권익위원회,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3개 기관은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추진단을 설치하고, 다음달 6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1,453개 공공기관 채용 전반에 대한 실태조사를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