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사양 제외하고도 일본보다 1000만원 비싸

[뉴스엔뷰 이현진 기자] 한국닛산이 자랑하는 신형 리프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과 떨어지는 연비로 딜레마에 빠졌다.

한국닛산은 지난 1일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에서 신형 리프40kWh 배터리, 신형 인버터 및 고출력 전기 모터로 에너지 효율과 주행 성능을 향상시켜 1회 충전 주행거리 231km를 실현했다고 소개했다.

문제는 리프의 연비가 타 전기차에 비해 훨씬 뒤쳐진다는 데 있다.

실제로 현대차의 코나 엘렉트릭1회 충전 주행거리가 405.6에 달하고 기아차의 니로 EV’385, 한국GM의 쉐보레 볼트 EV’ 역시 383를 나타내고 있다.

앞서 한국닛산은 보도자료를 통해 신형 리프의 1회 충전 주행거리가 400라고 밝혀 과장광고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최고출력 역시 신형 리프는 110kW(150마력)으로 타 전기차의 150kW(204마력)에 미치지 못한다.

리프의 가격도 도마 위에 올랐다.

한국닛산이 밝힌 신형 리프의 가격은 4800만원 수준인 데 반해 일본에서는 동급 모델이 3530만원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 같은 가격이 일본에서는 기본적으로 탑재한 안전사양 등을 제외한 가격이라는 점이 더 큰 문제다.

한국닛산 관계자는 “1회 충전 주행거리의 경우 보도자료를 낼 당시에는 국내 인증이 완료되기 전인 관계로 일본 기준을 적용할 수밖에 없었다신형 리프의 가격은 국가별 물량과 물류 및 통관비, 편의사양 차이 등을 이유로 일본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