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직원 밀치고 폭행 위협 ‘경악’

[뉴스엔뷰 차동석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 신사업본부장 A씨가 과거 교촌치킨 한식 레스토랑 주방에서 직원들을 폭행한 영상이 보도돼 논란이 되고 있다. A씨는 교촌치킨 창업자인 권원강 회장의 6촌 동생인 것으로 전해졌다.

과거 MOU 협약식을 진행한 권원강 교촌치킨 회장(가운데) =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과거 MOU 협약식을 진행한 권원강 교촌치킨 회장(가운데) =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25일 한 매체는 A씨가 지난 2015년 3월25일 대구에 소재한 해당 매장에서 직원들을 폭행하는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엔 A씨가 직원의 멱살을 잡고 얼굴을 밀치는 장면이 나왔다. 또 A씨는 쟁반을 들고 직원들에게 폭행을 시도하는 등 위협을 가하기도 했다.

A씨의 폭행을 만류하려던 여성 점장 B씨의 머리를 바닥에 내동댕이치는 모습도 있었다.

A씨는 해당 일 이후 인사 조치됐고 회사를 퇴직했지만 1년 만에 재입사했다. 권 회장은 재입사한 A씨를 상무로 승진시켜 신사업을 담당하게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A씨는 회사 전반에 걸친 업무와 해외 계약까지 담당하는 등 교촌치킨의 핵심 인물이다.

회사 관계자들은 해당 사건 이후에도 A씨의 폭언, 폭행이 이어졌다며 일부 직원에게 보복 인사 조치를 내려 퇴사하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결국 아부를 잘 하는 정치적인 직원들만 남게 됐다는 증언도 알려졌다.

이날 교촌치킨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현재 회사에서 A씨에 대해 재조사를 진행하려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A씨의 대한 사측의 과거 조치 전력을 봤을 때 명확한 재조사와 그에 따른 조치가 제대로 이행될지는 미지수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