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경호 기자] 경찰은 '강서 PC방 살인 사건'의 피의자 김성수에 대해 사안의 중대성 등을 고려해 실명과 나이, 얼굴 등 신상 정보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29) 씨가 치료감호소로 이동하기 위해 22일 오전 서울 양천구 양천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29) 씨가 치료감호소로 이동하기 위해 22일 오전 서울 양천구 양천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22일 김씨는 서울 양천경찰서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다가 "동생이 공범이란 의혹이 있다"는 말에 "(공범이) 아니다"라고 중얼거렸다.

"우울증 진단서를 왜 냈냐"는 질문엔 "가족이 냈다"고 답하면서 "죄송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제가 잘못을 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죗값을 치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취재진의 질의에 답했다.

우울증을 주장해온 김씨는 이날 충남 공주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로 옮겨져 최장 1개월 동안 정신상태에 대한 정밀 진단을 받을 예정이다.

앞서 김씨는 지난 14일 강서구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 신씨와 요금 환불 문제로 말다툼을 벌였다. PC방을 나갔다가 흉기를 갖고 돌아와 신씨를 수십차례 찔렀다. 신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했다.

한편 김씨가 심신미약으로 감형받지 않게 해달라는 내용의 국민청원 동의자 수는 게시 닷새 만인 이날 오전 10시 기준 848591명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