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준호 기자]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는 지식인이자 강연자인 롤프 도벨리의 자기계발서 ‘그런데, 삶이란 무엇인가’가 출간됐다.

책 표지 = 나무생각
책 표지 = 나무생각

삶의 방향을 재정비하기 위해 주변에 휩쓸리지 않고 주도적으로 살기 위해 오늘 당신에게는 어떤 질문이 필요할까?

질문은 우리 존재와 삶의 가장 본질적인 부분을 건드려주는 멋진 장치이기 때문에 ‘질문하라’고 지은이는 말한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도벨리는 ‘질문하는 행위’가 자기 자신과의 소통, 타인과의 소통에 중요한 방법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체계적이고 심도 깊은, 그리고 유머와 위트가 넘치는 ‘인생 질문지’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 결과물이 ‘그런데, 나는 누구인가’와 이번에 출간된 ‘그런데, 삶이란 무엇인가’다.

도벨리에 따르면 ‘질문’하는 것은 인류의 진화와 발전을 위해 전해 내려온 고유한 습성이다. 도벨리가 만든 이 질문지는 심오하면서도 아주 현실적인 자기 탐구 놀이다.

이 책엔 직설법과 비유법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우리의 ‘회색 뇌세포’를 자극하는 격조 높은 47가지 주제에 대한 질문들이 차근차근 이어진다.

롤프 도벨리가 이 책의 질문들을 통해 유도하는 바는 자기 자신이 주도하는 진짜 삶이다. 당신이 생각하는 의미 있는 삶이란 무엇인가?

출판사 나무생각은 “독자는 도벨리의 질문에 답을 하면서 자신의 세계관, 자아, 주변 환경, 타인들의 시선, 자신의 목표와 잠재력에 대한 새롭고 놀라운 깨달음을 얻게 될 것이다. 작지만 삶의 철학이 담긴 이 심오한 책은 당신의 내면을 비추는 맑은 거울이 되어줄 것”이라며 이 책을 추천했다.

그런데, 삶이란 무엇인가 / 나무생각 / 롤프 도벨리 지음 / 유영미 옮김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