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최근 '비리 유치원' 명단이 공개되면서 파장이 급속도로 번지고 있다.

15일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정부는 이제라도 철저한 감사와 처벌로 비리 유치원들에게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2조원이나 되는 정부의 지원금을 받고도 학부모들의 주머니를 털어 마구잡이로 사용하고 감사조차 거부하는 해당 유치원들의 행태에 기가 찰뿐이다""동탄의 한 유치원 원장은 7억원에 가까운 돈을 부정 사용해놓고 학부모들이 항의방문하자 준비해놓은 구급차를 타고 도망치기도 했다고 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학부모들은 그간 유치원들의 미심쩍은 행태들을 알면서도 행여나 아이들이 불이익을 받을까 제 목소리조차 내지 못했다"라며 "이제라도 공론화 된 이상 유치원 비리를 철저하게 근절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의당은 만 3세에서 5세에 이르는 유아3년을 공교육화 해서 정부가 책임지도록 하고 현재 원아 수 기준으로 24%선에 불과한 국공립유치원의 숫자를 40%까지 늘려야 한다고 강조해왔다""부모들이 마음 놓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정의당은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정 대변인은 판문점에서 열리는 남북 고위급회담을 언급하며 "이번 고위급회담을 통해 구체적인 남북 협력 사업의 실현 방안을 협의하고, 북미 2차 정상회담도 가까워진 만큼 이번 남북 고위급회담이 성과 있게 마무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가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직무유기와 다를 바 없다""여야를 떠나 초당적으로 추구해야할 '평화'라는 소중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직 상정조차 되지 않고 있는 판문점선언에 대한 국회의 비준동의를 촉구"했다.

앞서 경기도 화성시 동탄의 환희유치원 원장은 백화점과 노래방, 미용실 등은 물론 아파트 관리비 및 차량 유지비 등에도 교비를 부정사용하고, 2년 간 4억여 원을 월급과 수당 등으로 받아 챙긴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