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준호 기자] 돈은 왜 우리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고든 책 ‘돈의 힘’을 소개한다.

책 표지
책 표지

우리는 돈을 많이 가지고 싶어 한다. 그래서 부동산과 주식에 투자하며 돈을 굴린다. 이러한 심리는 경제를 움직이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그러나 우리는 돈을 잘 모른다. 결국 생각 없이 돈을 흥청망청 쓰거나 빚더미에 앉아 나중에 후회한다. 돈의 기능에 있는 심리적 요소를 간과하는 것이다.

클라우디아 해먼드는 이 책에서 돈을 대하는 사람의 심리가 무엇인지 파고든다. 더불어 심리학, 신경과학, 생물학, 행동경제학의 다양한 연구 결과를 보여주고 어떻게 돈을 다루고 현명하게 소비하고 저축할 수 있는지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돈을 대하는 사람의 심리가 무엇인지 파고든다. 이 책은 수십 년간 진행한 다양한 심리 실험을 소개하며 우리에게 263가지 재미있는 심리 결과를 보여준다.

‘돈의 힘’은 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트리고 새롭게 돈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놀랍고 재미있는 심리 실험을 보고 나면, 숫자를 보는 시각은 완전히 바뀔 것이다. 나아가 우리는 부자가 될 수 있다.

가진 돈으로 더 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소비에 대한 많은 연구는 행복하게 소비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준다. 그중 하나는 물질적 재화가 아닌 경험을 소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멋진 옷이나 가구를 사기보다 여행에 돈을 쓰는 것이 훨씬 낫다. 여행을 다녀온 경험은 오래 남기 때문에 더 큰 기쁨을 느끼게 해준다. 게다가 물건을 사는 일이 즐거운 경험과 함께한다면 더 행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