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 1단지 조합원에 금품 뿌린 정황 나와

[뉴스엔뷰 이동림 기자] 현대건설 전 대표와 재건축 사업 담당 간부 등의 소환조사가 임박했다.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

현대건설이 홍보업체를 직접 관리하면서 반포주공1단지 재건축 조합원들에게 금품을 뿌린 정황을 경찰이 포착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뿌린 금품은 확인된 것만 수십 억원대에 이른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뉴스엔뷰>는 그간 보도를 통해 수차례 이 같은 의혹을 제기 했지만 현대건설은 금품 살포는 모르는 일이라며 원론적인 입장을 밝혀왔다. [관련기사 더보기 ▶ 현대건설, “100억 대 금품 살포...수사결과 지켜보자”]

그런데 7일 KBS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이들 홍보업체 직원들이 현대건설 재건축 총괄 부서 아래 직접 배치된 사실을 파악했다. 또 홍보요원들이 살포한 금품 내역을 현대건설에 보고하고 비용을 정산받은 내역도 계좌추적을 통해 확인했다. 그간 현대건설의 해명이 과연 진정성이 있는지 의심이 드는 대목이다.

이에 대해 현대건설 홍보실 관계자는 “관련 의혹에 당사가 전혀 관련이 없음을 경찰에 적극적으로 소명중에 있다”며 “수사 진행중인 사안이라 더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강남 재건축 수주 비리는 지난해 9월 말 반포주공1단지 수주전에서 롯데건설의 경쟁사가 조합원을 대상으로 금품을 살포했다고 폭로하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당시 국토교통부는 현장조사 등 모니터링을 벌이고 불법 행위가 드러난 건설사에 대해서는 향후 입찰에서 배제하는 등 강력한 제재를 예고한 바 있다.

 

키워드

#현대건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