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5일 대북 특사단 방북과 관련해, "비핵화를 확실히 이뤄내야 한다"면서 "바른미래당은 정부의 대북 평화정책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차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차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손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에서 "다만 정부가 조급증을 가져선 안 된다""문 대통령이 운전자를 해서 꼭 성공시켜야 한다는 조급증이 자칫 한미 간 신뢰관계에 의문을 품게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손 대표는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남북 평화도 협치라면 야당과 깊이 있게 내용을 협의하고 그것이 합의된 바로 운영을 해야 한다""지금까지 남북관계에서 야당과 사전 협의를 하나라도 한 게 있나. 일방적으로 하고 갔다 와서 무슨 야당 대표들을 모아서 '이렇게 했다'(라고 통보하는) 이건 협치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대로 협치가 될 때 우리 야당이 적극적으로 협조를 할 수 있는 것"이라며 "4·27 판문점선언 비준동의도 그렇게 깊이 있게 합의가 되고 내용의 협의가 있을 때 가능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