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덕체상에 이은수-홍현지-한신디 양 선정..세계대회 출전권

[뉴스엔뷰] 2018년 월드미스유니버시티(WMU) 한국대회 최고의 상인 지·덕·체(智·德·體)에 각각 이은수·홍현지·한신디 양이 선정됐다.

23일 오후 7시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조직위원회 주최로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 특설무대에서 열린 ‘2018년 제31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한국대회(31st WORLD MISS UNIVERSITY IN KOREA 2018)’는 본선에 오른 60명의 참가자들이 학사복 스피치, 드레스 워킹 등으로 경쟁을 했다.

31회 미스월드유니버시티 한국대회 대상을 받은 이은수 양(중)과 이승민 의장(우)이다.
31회 미스월드유니버시티 한국대회 대상을 받은 이은수 양(중)과 이승민 의장(우)이다.

행사는 김범수 아나운서·장수정(WMU 27기)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됐다. 이날 최고의 상인 지(智)상에는 참가번호 44번 이은수 양이 뽑혔다.

수상 소감을 밝힌 이은수 양은 “예선에서 정말 못해서 컷오프 될 줄 알았는데, 정말 영광이다, 이 자리에 응원해주신 분들, 찾아오신 분들, 정말 고맙고 사랑한다”며 “부모님이 말썽피운 딸 키워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으로써,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릴 것이고, 평화와 사랑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덕(德)상은 43번 홍현지 양이, 체(體)상은 19번 한신디 양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언론상으로 관심을 끌었던 한국인터넷기자협회상에는 37번 이유정 양이 선정됐다. 한국대회 지·덕·체상 수상자들은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회 출전권을 가진다. 이외에도 포토제닉상, 인기상, 스피치상, 인터넷 투표상, 메세나상, 베스트드레서상, 봉사상, 평화상 등도 선정해 시상했다

이날 난타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WMU의 역사를 담은 영상이 상영됐고, 인사말, 심사위원 소개, 심사규정 발표, 학사복 퍼레이드, 참가 대표 후보 평화선언문 낭독, 합숙일지 영상, 후보자들의 장기자랑, 드레스 퍼레이드, 축하공연,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60명의 본선 참가후보들에게는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임명장이 수여됐고, 이 자리에서 합숙을 하며 보여준 성실상에 21번 정은영 양이, 우정상에 26번 김은비 양이, 평화포럼상에 1번 송유진 양이 선정돼 수상을 했다,

참가후보 장기자랑 공연
참가후보 장기자랑 공연

대회 심사위원장은 정갑철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상임고문이 맡았고, 정 심사위원장을 비롯해 루벤 엘로이 아로세메나 발데스 주한 파나마 대사, 판코 파노프 주한 불가리아 부대사, 정규식 경북대 교수, 문성제 선문대 교수, 김순용 변호사,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 등 국내외 20명의 심사위원이 참가 후보을 대상으로 학사복 스피치, 드레스 워킹 등을 평가했다.

대회에 앞서 격려사를 한 이승민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의장은 “월드미스유니버시티는 대한민국이 유엔에 가입되기 전에 탄생한 조직”이라며 “2016년도에는 북경대학교에서 평화포럼 개막식을 시작으로, 중국이 자랑하는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행사를 했다, 2017년도에는 캄보디아 정부 차원에서, 캄보디아가 비록 GDP, GNP가 낮은 나라이지만, 앙코르와트 문화유산을 전 세계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그런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어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후보자들은 짧은 시간 엄청난 노력을 통해 본인들의 역량으로 작품을 한 것“이라며 ”후보들이 한 명 한 명 나올 때마다 내 자식처럼 내 조카처럼 큰 박수를 통해 역량을 발휘하게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3일 저녁 심사위원인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 지덕체 상 수상자, 참가후보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23일 저녁 심사위원인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 지덕체 상 수상자, 참가후보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참가후보 60명은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9박 10일) 경기도 화성 YBM연수원에서 합숙을 했다. 이들 후보들은 지난 14일 서울 동작구 국립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환경포럼, 언론강연, 예비심사, 프로필 사진 촬영,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합숙을 해왔다.

제31회 WMU는 한국조직위원회 주최했고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조직위원회 후원했다. (주)메세나뷰티, WMU Block Chain Tech Inc가 주관했다.

한편 지난 86년 시작된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회는 올해로 29회째이다. 29회 세계대회는 남북평화의 의미를 담아 오는 12월 서울에서 열린다. 각 나라 본선에서 뽑힌 3명의 대학생 대표들이 세계대회에 참가한다. 이들이 가입된 월드미스유니버시티대회 세계대학평화봉사사절단은 세계 평화운동 대학생단체이다. 인류의 평화, 세계 평화를 위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나라를 찾아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사랑과 평화를 실천한다.

31회 wmu한국대회
31회 wmu한국대회

다음은 제31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한국대회 수상자이다.

지- 48 이은수

덕- 43 홍현지

체- 19 한신디

평화상- 45 이다혜

봉사상- 21 정은영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상- 37 이유정

미디어상- 52 조혜지

베스트드레서상- 22 박현정

Wmu엔터데인먼트상- 56 장서현

인터넷투표상- 43 홍현지

스피치상- 2 서효선

인기상- b조

탈렌트- 10 이수현

포토제닉- 21 정은영

메세나뉴스상- 15 이지현

메세나뷰티상- 41심다몬

Wmu블록체인상- 56 장서현

메세나상- 43 홍현지

디셀로상- 48 이은수

로제스띰상- 23 윤종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