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불법 재취업 의혹을 받는 김학현 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이 검찰에 소환됐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24일 김 전 부위원장은 오전 10시 2분께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검찰 수사에 충실히 임하겠다”는 말을 남기고 조사실로 향했다.

검찰은 김 전 부위원장을 포함한 공정위 퇴직 간부 일부가 공정위에 근무할 당시 특정 기업의 공정거래법 위반 의혹 사건의 편의를 봐줬고 이 대가로 취업 등 혜택을 받았는지 여부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검찰은 김 전 부위원장 등 공정위 퇴직 간부들이 근무시절 해당 기업의 공정거래법 위반 의혹 사건의 편의를 봐주고 그 대가로 취업 등의 혜택을 받았는지 의심하고 있다.

공직자윤리법에 따르면 4급 이상 공직자는 퇴직 전 5년간 소속했던 기관이나 부서의 업무와 관련이 있는 곳에 퇴직일로부터 3년간 재취업할 수 없다.

김 전 부위원장은 또 한국공정경쟁연합회 회장으로 자리를 옮기던 2013년 당시 취업심사를 제대로 받지 않은 의혹도 받고 있다. 검찰은 공정경쟁연합회에 대해 공정위 직원과 공정위 출신 법무법인 전문위원, 대기업 대관 담당자가 합숙하는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공정위와 기업을 연결해주는 창구 구실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김 전 부위원장의 후임 신영선 전 부위원장도 전날 검찰에 소환되어 조사를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