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장마가 걷힌 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됐다. 이런 날씨에 야외활동을 하다보면 메이크업을 한 얼굴은 땀과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화장이 번지기 십상이다. 그렇다고 얼굴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을 수도 없다.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 여름철 피부에 도움이 될 만한 화장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봤다.

세안을 할 때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은 폼, 오일, 워터, 비누 등 여러 제형이 있다. 여름철 과도한 피지분비가 걱정이라면 클렌징 워터를 추천한다. 세안을 꼼꼼히 하지 않는다면 오일이나 폼 같은 경우 피부에 잔여물로 남을 수 있다. 클렌징 워터는 말 그대로 물인데 메이크업이나 피지를 깨끗이 관리해준다. 화장 솜에 일정한 클렌징 워터를 묻혀 클렌징을 하고 따로 물 세안을 하지 않아도 된다.

사진 = 바이오더마
사진 = 바이오더마

클렌징 워터 부문에서 유명한 바이오더마에서 출시하는 ‘바이오더마H2O'는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 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민감한 피부는 센시비오H2O를, 수분이 부족한 피부의 경우 하이드라비오H2O를, 기름진 지성피부는 세비엄H2O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사진 = 올리브영
사진 = 올리브영

클렌징을 하고 난 뒤 각질관리를 따로 해주면 더욱 말끔한 피부가 될 수 있다. 각질 제거 제품으로는 스크럽, 패드 등이 있다. 최근엔 각질 제거용으로 패드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피부과를 가지 않아도 집에서 피부 관리를 받는다는 느낌이 들 수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각질 제거용 패드 중 가성비 부문에서 좋은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 올리브영에서 판매되는 스트리덱스다. 스트리덱스는 미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무알콜을 띈다. 사리실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각질을 녹여내고 피부트러블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함께 첨가된 알로에 성분은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가볍게 얼굴을 닦아주는 용도로 쓰면 된다. 스트리덱스를 얼굴 말고도 전신에 사용하는 이들도 많다.

병풀추출물 = 피현정 디렉터 블로그
병풀추출물 = 피현정 디렉터 블로그

각질 제거를 한 뒤 토너, 세럼 등 기초 화장품을 바르는 단계에서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줄 제품은 특히 수분크림이다. 시중에 다양한 성분을 첨가한 수분크림이 판매된다. 특히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는 크림은 재생크림이라는 명칭으로 최대 50만원에 판매된다고도 한다. 뷰티디렉터 피현정 씨는 ‘병풀추출물’로 재생크림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단돈 몇 천원에 구입할 수 있는 ‘병풀추출물’로 집에 있는 수분크림을 만능 재생크림으로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병풀은 피부 재생, 항염, 항균, 상처 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약초다. 인도에선 호랑이가 다쳤을 때 병풀 위에서 뒹굴어서 상처를 회복했다고도 전해진다.

피 씨는 한 방송에 출연해 “집에 있는 수분크림에 병풀추출물을 10:1 비율로 섞어주면 된다. 완성된 재생크림은 여름철 자외선으로 상처받은 피부에 특효다”라고 말했다. 특히 피 씨는 “여름 수분크림은 끈적이면 안 되며, 피부 겉에 오래 머물러야 한다”며 “병풀추출물이 그 역할을 해준다”고 설명했다.

사진 = VT
사진 = VT

재생크림까지 만들어 발라 건강해진 피부에 아무 메이크업 제품을 바를 순 없는 노릇이다. 피부가 나빠질까봐 일부러 화장을 하지 않는 이들도 많았다. 하지만 콜라겐이 함유된 화장품이라면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VT의 블루 비타 콜라겐 팩트는 여름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이다. 블루 콜라겐 에센스와 레드 비타민 에센스의 더블 블렌딩 마블 팩트다. 피부 탄력을 강화해주고 화사하게 연출해준다는 점에서 동안 메이크업 제품으로 손 꼽힌다. 20,000PPM의 콜라겐이 들어 있어 촉촉함을 주어 일명 ‘물광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 피지 컨트롤에 도움을 주는 피지 센서 파우더를 함유해 가벼운 마무리를 준다.

사진 = 웨이크메이크
사진 = 웨이크메이크

여름을 겨냥한 팩트를 발랐어도 파우더로 마무리하는 것이 여름철 번지는 화장을 더욱 뽀송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첫 화장 마무리는 물론 수정 화장할 때 덧발라도 뜨는 화장이 되지 않는다는 웨이크메이크의 디파이닝 셋 업 파우더 팩트가 가성비 부문에서 인기다. 커버도 잘되면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잘 조절해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