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경기도가 경기도 공무원 대상 명찰 패용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경기도는 지난 9일 공무원증 패용과 관련해 “도민들이 공무원의 이름과 직위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책임행정 차원에서 필요한 일이다”며 “경기도청 총무과는 기존 공무원증에 부서명이 표시돼 있지 않고 글씨가 작아 쉽게 알아보기 어렵다는 문제 제기에 따라 명찰 도입을 추진했다”고 명찰 패용과 관련된 취지를 먼저 설명했다.

그러면서 “명찰이 기존 공무원증과 중복된다는 등의 지적이 있어 지난 6일 명찰 도입 조치를 일시 중단하고 합리적 개선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경기도는 도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책임행정 구현을 위해 도민들이 공무원의 이름과 직위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이 과정에서 도청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합리적인 개선안이 도출되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지난 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도민 앞에서 책임감을 갖고 일할 필요가 있다”는 취지로 공무원 명찰 제작과 패용을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명찰을 달아야 하는 대상은 5049명 전원이다. 그러나 노조가 즉각 반발하며 “도청은 광역지자체로서 대민업무보다 정책업무를 주로 수행하기 때문에 명찰을 달고 일하는 실익이 없다”라는 입장을 포함해 3가지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