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청와대가 신임 경제·일자리·시민사회수석을 임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청와대 새 경제수석비서관에 윤종원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특명전권대사를 임명했다. 일자리수석에는 정태호 정책기획비서관을 임명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기존 사회혁신수석실의 명칭을 시민사회수석실로 변경하고 새 시민사회수석으로 이용선 더불어민주당 양천을 지역위원장을 임명했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 비서실 2기 인선을 발표했다.

윤종원 경제수석은 경남 밀양 출신이다.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과 대통령비서실 경제금융비서관, 국제통화기금(IMF)상임이사를 역임했다.

정태호 일자리수석은 경남 사천 출신이다. 참여 정부 청와대 정무비서관과 대변인, 정책조정·기획조정비서관을 거쳐 민주통합당 정책위 부의장을 지냈다.

전남 순천 출신의 이용선 시민사회수석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기획실장을 지낸 뒤 민주통합당 공동대표와 혁신과 통합 상임대표 등을 역임했다.

임 비서실장은 "새로 임명된 정태호 비서관은 청와대 주요 비서관을 역임했고, 정당의 정책과 정무 업무를 두루 경험한 정치권에서는 상당히 드문 정책통으로 인정받는 분"이라며 "특별히 진행하게 될 광주형 일자리를 실질적으로 준비해 오신 분으로서 현 정부가 일자리 정책에 한층 더 힘을 싣겠다는 의지로 해석해 주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어 윤종원 경제수석에 대해서는 "경제 분야 국정과제의 지속적인 추진과 함께 산업통상, 금융, 재정 등 다양한 경제 현안을 통합적으로 조율해 나가 줄 것으로 기대한다""거시경제과 실물경제에 대한 높은 이해와 함께 그 현 정부의 경제정책 그 철학에 대해 가장 부합하는 분으로서 경제 전반에 대해 새로운 활력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용선 시민사회수석에 대해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시민운동가이여, 시민사회 전반과 보다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언급했다.

임 비서실장은 "새로 신설하게 되는 소득주도성장 특별위원회는 특별히 대통령의 특명으로 만들어지게 된 것"이라면서 "문재인 정부 지난 1년여 방향을 잡고 밑그림을 그리는데 조금 더 주안점을 뒀다면 이번 개편을 통해서 훨씬 더 광범위하게 소통하면서 속도감 있게 성과를 내겠다 하는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된 인사로 해석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