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찬우 기획재정부 차관보가 중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자료 = 기재부
자료 = 기재부

20일 기재부는 “이날 오전 9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혁신성장을 위한 중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과의 소통 강화‧현장애로 해소를 위해 2번째로 개최된 정기 간담회다. 앞서 첫 번째로 10대 기업 간담회가 개최(15일)된 바 있다.

이날 이 차관보는 혁신성장의 컨트롤타워 ‘혁신성장본부’ 출범 등 혁신성장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소개했다. 그는 “우리 경제 허리를 담당하는 중견기업들의 투자 및 신규 고용을 저해하는 ‘규제혁신’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의 경우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중견 제조업체들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들은 “현장 여건을 반영한 탄력적 적용 등 제도적인 보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신사업 추진시 기존 중소상공인들과의 상생 문제 등을 중립적으로 중재할 수 있는 통로의 필요성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 차관보는 “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현안에 대해선 하반기 시행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점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해 관계부처와 함께 기업에 미치는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그는 “투자‧고용 등 애로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건의해 줄 것을 당부하며 오늘 제기된 대해 해결될 때까지 정부가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기재부는 오는 22일 벤처기업 간담회(3차), 26일 중소기업 간담회(4차)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