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9일 자유한국당의 6월 임시국회 집회 요청서를 제출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소집한 6월 임시국회는 체포동의안이 제출된 권성동 의원을 대한민국 사법체계로부터 도피시키려는 것"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홍 원내대표는 "국민을 기만하기 위한 임시회 소집""방탄국회 소집이 아니라면 즉각 국회의장단 선출을 위한 구체적 의사일정을 제시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한국당은 6월 국회 소집 요구서를 당장 철회해야 한다""권 의원을 위한 방탄국회가 소집된다면 20대 국회 전반기는 방탄국회 그랜드슬램이라는 불명예로 끝나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 의장단 임기가 만료되면 국회는 모든 것이 종료된다""어떤 회의도 열릴 수 없고 어떤 안건도 심사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의장단 선출을 위한 구체적 일정에 합의하지 않은 상황에서 원구성을 얘기하는 것 자체도 맞지 않다""61일 본회의를 열고 의장단을 선출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에 대해 일차적으로 의견을 확인했는데 바른미래당은 '한국당의 들러리로는 임시국회 소집 요구에 동의하지 않겠다'(고 해서) 한국당이 단독으로 임시국회를 소집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이날 김성태 원내대표 요구로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임시국회 집회 요청서를 제출했다.

한편 권 의원은 자신이 지인 16명의 강원랜드 취업을 청탁한 혐의가 있다는 검찰의 수사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