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2013희망 정치혁신 정권교체 광주시민행동'(대표촌장 윤장현·이상옥·최양님·현지스님·김정길·전홍준)은 "우리 국민은 국민과의 약속을 대통령직 보다 소중한 가치로 생각하는 정치인 안철수를 다시 얻었다"면서 "안철수를 정치무대로 안내했던 광주는 안철수의 눈물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주시민행동은 24일 안철수 후보 사퇴에 따른 광주시민행동 성명서를 통해 "진보와 보수의 틀로 정치와 세력을 구분하지 않고 오직 국민만을 위한 새로운 정치로 시작된 안철수의 정치 행보는 새로운 정치, 새로운 권력의 단꿈을 꾸게 했다"면서 "민주당은 안철수 후보를 대안으로 생각했던 국민적 열망을 외면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이어 "단일후보 문재인의 힘을 믿고 정치혁신·정권교체의 길로 나서야 한다"면서 "안철수를 정치무대에 들어서게 했던 광주·전남의 힘은 세력와 통합과 협력, 그리고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통한 정권교체로 계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시민행동은 정치혁신과 정권교체를 위해 ▲문재인·안철수 후보 선거 캠프의 화합의 장 조만간 마련 ▲광주 힐링캠프 안철수님을 광주시민의 이름으로 초대 ▲ 투표참여운동 적극 전개 ▲ 세력의 통합과 협력의 유권자 노력 계속 추진 등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