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검찰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별장 성접대 의혹' 등을 재조사하기로 했다.

24일 법무부 산하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전·현직 검찰의 수사 축소·은폐 의혹을 받고 있는 11건의 과거 사건들의 재수사를 결정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재수사 대상 가운데 김학의 전 차관 '별장 성접대 의혹'은 지난 2013년 강원도 원주의 한 별장에서 건설업자 윤중천씨에게 성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검경의 수사를 받았다.

김 전 차관은 2013년과 2014년 해당 의혹으로 두 차례 수사를 받았지만 모두 무혐의 처분 받았다.

과거사위원회의 재조사가 확정된 과거사 사건은 김근태 고문 은폐 사건 형제복지원 사건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 강기훈 유서 대필 사건 약촌오거리 사건 PD수첩 사건 청와대 및 국무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 사건 남산 3억 원 제공 의혹 등 신한금융 관련 사건 서울시 공무원 유우성 사건 김학의 전 차관 사건 삼례나라 슈퍼 사건 등이다.

아울러 춘천 강간 상해 사건 낙동강변 2인조 살인사건 KBS 정연주 배임 사건 장자연 리스트 사건 용산지역 철거 사건 등에 대한 본격적인 조사가 필요한지 여부도 들여다보고 있다.

현재 조사단은 외부단원인 교수 12명과 변호사 12, 내부단원인 검사 6명 등 30명 규모로 6개 팀으로 구성됐다.

대검은 조사단의 추가 지원 요청에 따라 검사 6명과 수사관 6명을 추가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