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 광역수사대 전단팀, 가재울4구역 재개발 사업 비리 재착수

[뉴스엔뷰]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가 전담팀을 꾸려 가재울4구역 재개발 사업 비리 수사에 재착수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종로구 청진동 GS건설 본사. 사진= 뉴시스
서울 종로구 청진동 GS건설 본사. 사진= 뉴시스

이는 GS건설이 이 재개발 사업장에서 시공권을 따기 위해 조합 측에 50억 원 규모의 뇌물을 건넨 의혹에 따른 조치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가재울4구역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4300세대 규모의 재개발 구역으로 시공사 선정은 2006년 이뤄졌고 입주는 201610월부터 시작됐다. GS건설은 가재울4의 시공권(8000억 원 규모)을 따기 위해 선정 과정 전후로 조합 측인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정비업자) 박 모씨에게 50억 원을 건넨 혐의다.

GS건설은 당시 현대산업개발·SK건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시공사로 선정됐다. 당시 업계에선 GS건설이 최초 수주 대상이 아님에도 뇌물을 주고 컨소시엄에 들어갔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GS건설 측은 뇌물공여 혐의를 부인했다. 18일 <뉴스엔뷰>와의 통화에서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한 것이어서 단독으로 뒷돈 등을 제공할 수도 없고 그런 시도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덧붙여  “돈을 받았다는 박 씨는 현재 잠적해 경찰로부터 지명수배 중”이라며 “이 의원이 이 부분에 대한 경찰의 미진한 수사를 지적하고 있는 게 아니냐”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2015년 가재울4 비리를 집중 수사했으나 경찰청 감사 결과 수사를 마무리하지 않았고, 수사기록도 검찰에 넘기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경찰청은 서울청에 재수사를 지시했다. 18일 <뉴스엔뷰>와의 통화에서 서울청 광역수사대 관계자는 미진한 부분에 대해 재확인 차원에서 본청에서 재수사 지시가 내려온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