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회장, 경찰 소환...‘정치자금’ 실체 드러나나

[뉴스엔뷰] 황창규 KT 회장이 경찰에 소환됨에 따라 그간 의혹에 쌓여있던 ‘불법 정치자금’의 실체가 드러날 지 관심이 쏠린다.

불법 정치자금 제공 의혹이 있는 황창규 KT 회장이 1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불법 정치자금 제공 의혹이 있는 황창규 KT 회장이 1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KT 홍보·대관 담당 임원들이 과거 법인카드로 산 상품권을 현금화해 인터넷 전문은행과 통신 관련 입법 상임위 의원들에게 전달한 것으로 보고 있다. 국회의원 90여 명이 이에 연루됐고, 황 회장 취임 이후인 지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총 4억 3000여만 원에 상품권이 정치권에 후원자금으로 전달됐다는 것.

그런데 이 사건은 이미 언론에 보도된 지 두 달이 훌쩍 넘었지만 진전이 없었다. 지금까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맹모 CR부문장(사장) 등 KT의 전·현직 임원 다수를 소환해 조사한 것이 전부였다.

이에 <뉴스엔뷰>는 4일 [‘KT 상품권 깡’ 봐주기 논란...황창규 소환 왜 늦어지나?] 제하의 기사를 통해 경찰의 ‘늦장 수사’가 아닌가 하는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황 회장은 현재 ▲최순실-박근혜 국정농단 사태 당시 미르·K스포츠 재단에 불법자금 출연 ▲경영권 보호와 연임을 위한 불법정치자금 제공 ▲KT노조 선거 불법개입 혐의도 받고 있다. 자칫 최순실 사건과 관련된 사항이 추가적으로 들어날 경우 회장직 사퇴는 물론 구속까지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에서 예의주시 된다.
 
한편, KT측은 “수사중인 사안인 만큼 따로 할 말은 없다”는 입장이다.

 

키워드

#황창규 #KT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