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김기식 금융감독원장과 관련해 낸 서면 메시지에 대해 야권의 총공세가 이어졌다.

앞서 김기식 금감원장은 외유성 해외출장과 정치후원금 부정사용 등 도덕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됐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갑질의 경중을 논해 형평성을 따진다는 문 대통령의 행동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우병우 감싸기'와 무엇이 다른가"라고 언급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그 어떤 부적절한 갑질도 과거의 관행에 비춰봤을 때 평균적이면 면죄부를 주겠다고 공언한 것이나 다름없다""시간이 지날수록 정치권이 더욱 투명해지고 도덕적으로 엄격해질 수 있도록 해야지 이게 무슨 망언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과거 박 전 대통령의 우병우 감싸기를 준엄하게 비판했던 결기는 어디 두고 문 대통령의 막말에 찍소리도 못하고 있는 건가"라고 비난했다.

최경환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김기식을 빨리 정리하고 시급한 국정과제와 국가 대사에 전념하는 것이 국민의 판단이고 요구"라며 "50% 이상 국민이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국민의 판단은 이미 내려졌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더욱 심각한 문제는 김기식 논란 때문에 개헌안과 선거구제 개편 논의, 국민투표법 개정, 최악의 실업대란 대책, 추경안 논의, 4·27 남북정상회담에 국력을 모으는 일 등 시급한 국정과제가 꽉 막혀 있다는 것"이라면서 문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위법이든 관행이든 국민의 눈높이에서 잘못된 것이 바로 적폐"라며 "자신의 적폐는 관행이고, 남의 적폐는 범죄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정치보복"이라고 일갈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자신들의 인사 참사와 검증실패를 국회에 떠넘기려는 행태는 무척 비겁하다""아무리 국회를 무시하는 정권이라지만 국회의원을 무차별 사찰하고 '갑질 뇌물 외유'나 하는 사람과 싸잡아 공범 시 하는 것은 입법부를 유린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미 국민적 판단이 끝난 상황을 가지고 구차하게 지키려 하거나 절차나 모양새를 따지지 말라""문재인 대통령은 빨리 결단하라"고 김기식 금감원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