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는 5일 전남대 강연에서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야권 단일화가 필요하다"며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와 제가 먼저 만나서 서로의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정치혁신에 대해 합의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가 단일화 논의에 대해 그동안의 소극적 태도를 버리고 적극적인 입장으로 선회함에 따라 단일화 논의가 급류를 탈 것으로 보인다.


안 후보는 "각자의 공약도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단일화 형식만 따지면 진정성이 없을 뿐 아니라 감동이 사라지고 1+1이 2가 되기에도 어려울 것"이라며 제안했다.

 

▲     ©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뉴스1)


 


이어 단일화에 대한 원칙으로 "첫째 기득권 세력을 이길 수 있는 단일화, 둘째 가치와 철학이 하나가 되는 단일화, 셋째 미래를 바꾸는 단일화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같이 단일화에 대한 의지를 밝히고 "단일화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염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하는 정치세력으로 거듭나는 새 정치를 향한 국민 연대의 과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래야 정권교체를 위해 더 많은 국민들을 모아낼 수 있다"며 "그래서 1+1을 3으로 만들어내고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내자는 약속을 먼저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문 후보 측은 안 후보 측과의 대화에 줄곧 문을 열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문-안 두 후보간 회동은 조만간 성사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