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의 문재인 후보 아들 고용정보원(현 고용노동부) 취업에 대해 특혜가 있었다는 발언과 관련 여야의 공방이 이어졌다.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은 18일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후보의 아들 취업 특혜 의혹은 단 한번도 풀린 적이 없다", "국민적 의혹을 이제라도 풀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청년 실업자가 1000만명을 육박하고 실업률 또한 6.4%를 기록해 취업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했다", "이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문 후보의 일자리 창출 행보와 대선 자격에 큰 타격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민주통합당 의원들은 "새누리당만의 의혹이지 무슨 국민적 의혹이냐"며 거세게 반발했다.


김경협 민주통합당 의원은 "선거때가 되서 이걸 또 들먹이는거냐", "이미 3차례 감사를 거쳐 의혹은 다 밝혀졌다"고 항변하며 "박근혜 후보의 지지율이 밀리니까 이미 다 끝난 얘기를 다시 들먹이는 거냐"며 항의했다.


홍영표 민주통합당 간사는 "지금껏 국감을 하면서 환노위는 대선용 국감을 자제해왔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일이 일어나 서글프다", "물론 요새 네거티브 공세도 하지만 이미 노동부 감사를 진행해 마무리된 일을 다시 언급하는 건 너무 한다"고 토로했다.


이어 "언론에 수없이 거론됐고 이미 여러 차례 감사를 통해 특혜가 없다고 명백히 밝혀졌다", "대통령 후보의 아들도 인권은 있다. 더러운 흑색선전은 그만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