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급 사단 새로운 신작에 업계 ‘술렁’
‘테라’에 이어 연타석 홈런칠까 기대감↑



NHN 한게임(대표 정욱)은 13일 제주도 신라 호텔에서 한게임 익스(EX)2011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한게임 및 미디어 관계자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게임은 매년 이 행사를 통해 신작을 발표하는 시작을 가졌다.

 

정욱 한게임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주도에서 한게임의 퍼블리싱 방향을 소개하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올해 라인업은 스포츠와 RPG 장르”라며 기대감을 한껏 고취시켰다.

 

인사말에 이어 공개된 것은 한게임의 미래를 책임질 차세대 신작 6종이다. 우선 ‘라그나로크’로 유명한 스타급 개발자 김학규 사단으로 구성된 IMC게임즈의 대작 ‘프로젝트 R1’(가칭)에서부터 유명 인기 개발자와 기획자 출신으로 구성된 엔비어스의 ‘에오스’(EOS), 야구게임 ‘슬러거’로 유명한 스포츠게임 개발 명가 와이즈캣의 ‘프로야구 더 팬’ 등이 소개됐다.

 

또한 ‘루니아전기’ 등 액션게임 전문개발사인 올엠이 개발 중인 ‘크리티카’와 바른손게임즈가 준비 중인 ‘아케론’, 11년의 개발경험과 ‘그랜드체이스’와 ‘엘소드’ 등으로 개발력을 인정받은 KOG의 ‘파이터스 클럽’ 등이 공개됐다.

 

이날 소개된 신작은 우수한 개발역량 또는 전작의 높은 명성을 보유하고 있거나 스타급 개발자들이 포진된 개발사에서 준비 중인 작품들이다. 때문에 업계는 한게임이 해당 게임들에 대한 투자, 서비스, 마케팅 측면의 대대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상반기 흥행작으로 꼽힌 테라에 이어 연타석 홈런을 칠 수 있을 지 주목하고 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고 있는 한게임 익스(EX)는 EXHIBITION의 전시, EXPERIENCE의 경험, EXTETION의 공유를 의미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