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정부가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된 부정합격자 226명에 대해 직권면직 처리를 지시했다.

지난 15일 문재인 대통령이 채용비리 가담자와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 책임자에 대해 엄중히 책임을 물으라는 지시를 내리자 정부는 강원랜드 부정합격자를 직권면직 처리하기로 결정했다.

강원랜드는 앞서 검찰 수사와 산업부 조사 이후 부정합격으로 밝혀진 226명의 직원들에 대해 지난달 5일부터 업무배제 조치를 내리고 산업부의 재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였다.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한 내부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징계수위를 결정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가운데 정부의 직권면직 방침이 내려지자 강원랜드 노동조합은 직권면직 대상자인 226명이 변호사와 면담 뒤 법적 대응 방법을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히는 등 뒤숭숭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점수 조작이나 금품 수수 등의 범법 사실이 확인된 사례 외에 단순 취직 부탁으로 입사한 사람이 일자리를 잃게 되는 경우는 선별 구제해달라는 식의 목소리가 나오는 상황이다.

16일 강원랜드 관계자는 "업무배제 된 직원들에 대한 직권면직 방침은 공식적으로 사측에 지시가 내려진 상황은 아니다. 노조 측에서 법적 대응을 한다는 말도 사측은 아는 바가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수백 명의 직원들이 업무배제 조치가 내려진 상황에서 영업에 차질이 있는 것 아니냐는 시각에 대해서는 "당초 기존 테이블보다 축소해서 운영하고 있었다. 업무배제가 내려진 직원들에 대한 공식적인 조치가 내려진다면 후속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라고 말하는 등 여전히 자사의 사태에 대해 소극적인 공공기관의 모습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