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일산에 사는 A씨는 서울로 출·퇴근을 할 때 경의중앙선 열차를 이용한다. 배차 시간이 긴 경의중앙선의 열차 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맞춰 도착해도 지하철역에서는 '열차 도착이 지연될 예정이다'라는 안내방송을 하기 일쑤다.

경의중앙선을 이용하는 시민들

바쁜 출근시간, 경의중앙선 열차 이용자들은 헐레벌떡 뛰어오다가 방송을 들으면 얼굴을 찌푸리는 사람들이 푸념하는 게 일상이다.

A씨는 또 "출근시간에만 전전긍긍하는 게 아니다"라며 "노선 경로로 봤을 때 기존 일산에 개통되어 있던 3호선보다 경의중앙선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이라는 판단에 미리 열차 도착 시간을 확인하고 지하철역에 도착했는데도 '지하철이 고장 난 것인가'라고 생각할 정도로 배차 시간이 길어져 중요한 약속시간을 지키지 못한 안 좋은 기억이 있다"라고 토로했다.

경의중앙선의 열차 도착 지연 문제는 수년 전부터 이어져온 일이다. 한 선로를 두고 일반열차 뿐 아니라 KTX 고속열차까지 계속해서 지나다니기 때문에 다른 지하철 노선에 비해 배차 시간 간격이 긴 것에 더해 도착 시간이 지켜지지도 않는 상황이다.

열차 이용객들도 경의중앙선을 이용하며 불편함을 호소했다고 알려졌지만 관련 기관은 근본적인 문제 해결 모습은 보이지 않은 채 열차 도착 지연 안내방송을 통해 승객들에게 이해를 강요하듯 알린다.

여기에 더해 오는 22일에는 서울과 강릉의 KTX 시운전이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열차 이용자들의 출근길 걱정은 더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