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주, ‘윤홍근 회장이 갑질했다’ 주장

[뉴스엔뷰] 윤홍근 BBQ 회장이 가맹점을 상대로 폭언과 욕설을 퍼부었다는 주장에 대해 본사 측은 “억울하다”며 반박하고 나섰다.

BBQ본사 / 사진 = 다음지도 로드뷰

14일 기자는 본사 측의 입장을 듣기위해 통화를 시도했고, BBQ 한 임원진으로부터 “일부 언론에서 제기된 갑질 논란은 사실무근”이라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한 임원진은 “가맹점 점주가 언론 플레이를 통해 우리(BBQ) 측에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 그 의도가 궁금하다”며 “윤 회장이 욕설을 했다는데 그 어떤 녹취나 영상도 나온 게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당시 인근에서 열린 행사를 마친 뒤 단순 점검 차원에서 해당 매장에 들른 것 뿐”이라며 “이 논란에 대해 추후 정식으로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다.

다만 일부 언론 인터뷰에서 유통기한이 임박한 닭을 공급한 점은 인정하고 윤 회장의 언행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는 점에 대해선 석연치 않은 대목이다. 실제로 YTN과의 인터뷰에서 BBQ 임원진은 “회장님이 (당시) 기분이 살짝 언짢으셨을 거 같아. 사죄합니다. 미안합니다”라고 답했다.

한편,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가맹점을 상대로 욕설과 폭언을 퍼부었다는 주장이 나와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서울 삼성동의 BBQ 가맹점 점주는 지난 5월 윤홍근 BBQ 회장이 매장에 찾아와 주방에 들어가려다 직원이 위험하다며 제지하자 “지점을 폐쇄”하라며 막말을 쏟아냈다고 주장했다.

이어 부당한 대우에 항의한 뒤에 유통기한이 임박했거나, 중량이 모자라는 닭을 공급받는 보복 조치를 당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이날 폭언 등 혐의로 윤 회장을 경찰에 고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