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이석현 민주통합당 의원은 22일 "검찰이 내 보좌관에 대해 압수수색을 신청한 것은 나에 대한 정치보복이자 간접경고"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내고 "내가 국회에서 민간인사찰 관봉돈 5000만원의 출처를 밝힌 바로 그 날 오후 5시 검찰이 압수수색을 신청했다"며 "(압수수색 당사자인) 내 보좌관은 호주의 아파트 한 채에 투자한 것은 인정했지만 저축은행 돈 수천만원을 받아 (투자를 했다는) 의혹이 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서는 억울함을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     © 사진=뉴스1


 

이 의원은 이어 "내 보좌관은 일찍이 호주에서 공부한 바 있고 현지에 내외국인 친구들이 있다"며 "현지 사정에 밝아 투자를 한 것이고 등기도 물론 자신의 명의로 했다고 한다"라고 전했다.


지난 20일 이 의원의 보좌관 오모씨는 "해외 아파트 한 채에 개인적으로 투자를 한 것이 맞고 그 과정에서 만일 외환관리법에 저촉되는 부분이 있었으면 그 벌을 달게 받겠다"라며 "나는 단연코 저축은행에서 단 돈 10원도 받은 적이 없고 (저축은행쪽에서도) 권력실세의 보좌관도 아닌 내게 수천만 원이라는 큰돈을 줘야할 이유가 어디있겠나"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 의원은 18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과 관련해 "장진수 전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 주무관에게 입막음용으로 건넨 관봉 5000만원은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비공식적으로 조성한 비자금이며 검찰이 이를 알고도 덮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