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15일 발간된 문학·에세이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다섯 번 째' 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공간을 특별하게 채우는 송정림 작가의 감성 에세이 이다.

사진 = 나무생각 제공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시리즈를 통해 그동안 독자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해온 작가는 이번 책에서도 '사람'에 대한 특유의 연민을 담아내고자 한다.

이 책의 출판사 나무생각은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다섯 번 째' 는 우리의 허기진 마음을 치료하는 약이며, 내어줌으로 충만하고 기댐으로 편안한 무언의 약속들을 재상기시키는 책" 이라며 "작가만이 쓸 수 있는 감성의 문장으로 독자들의 허기진 마음을 치료하고자 한다" 라고 전했다.

작가는 고독과 아픔은 눈물을 흘려본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 책에 소개된 사람들은 모두가 눈물을 흘려본 사람들이라고 했다.

이에 이웃과의 관계를 좁히고 한걸음 먼저 가까이 다가갈 줄 아는 것이라며 사람간의 빈 공간이 채워질 때 슬픔과 아픔이 극복될 수 있을것이라고 했다.

작가는 타인을 향한 존중과 배려의 시간이 우리의 오후를 행복하게 만들어준다고 말한다.

작가는 또 이것이 사회의 진정한 회복임을 강조하며 독자에게 다가오는 사람들을 기억하고 특별하게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 책의 저자인 송정림 작가는 교직생활을 그만둔 후 전업작가를 하며 드라마와 책을 집필하고 있다. 집필한 드라마는 '여자의 비밀' '미쓰 아줌마' 등이 있으며 KBS 1FM '출발 FM과 함께' 등의 작가로 일했다. 또 '명작에게 길을 묻다' '성장 비타민' 등의 책을 썼다.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다섯 번 째 / 나무생각 / 송정림 지음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