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원F&B는 '더참치' 3종(핫치폴레, 소이갈릭, 고소한쌈)을 출시하며 참치의 영양에 맛을 더했다.

동원F&B는 가정 간편식(HMR)시장 성장과 1인가구 확대 등 인구구조 변화를 반영해, 밥에 바로 먹는 살코기 참치캔을 개발했다.

기존 살코기참치가 별도의 소스 없이 담백해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면, 밥에 바로 먹는 참치캔은 밥과 잘 어우러지는 소스로 맛을 냈다.

약 1년 반 동안의 연구 끝에 출시된 '더참치' 3종은 유지 함량을 50% 이상 대폭 줄이고, 다소 퍽퍽하게 느껴질 수 있는 참치살코기의 식감을 개발한 특제소스로 최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매콤소스를 적용한 '더참치 핫치폴레'와 '더참치 소이갈릭'은 젊은층이 좋아하는 마늘간장 소스로 맛을 살렸다. '더참치 고소한쌈'은 참기름소스를 담아 고소하며 채소쌈과 같이 먹으면 좋다.

특히 국제식량농업기구 FAO는 임산부가 임신 중에 참치캔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태아의 IQ 점수가 6점 가량 상승하고, 1주일에 3회 이상 참치캔을 섭취한다면 심장병 발병 확률이 36% 감소한다고 밝혔다.

'더참치' 3종 가격은 3종 모두 90g 한 캔에 1980원, 135g 한 캔에 2580원이다.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또한 참치에는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참치캔 한 캔이면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는 기존에 없던 유형의 참치캔인 '더참치'를 통해, 국내 참치캔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