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맥도날드 햄버거를 먹고 집단 장염에 걸렸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2일 맥도날드는 전국 모든 매장에서 '불고기버거'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사진 = 뉴시스

맥도날드는 2일 이날부터 전국 모든 매장에서 불고기버거 판매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고 공식입장을 냈다.

지난달 28일 전주에 있는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햄버거를 사 먹은 초등학생 7명과 교사 1명, 총 8명이 장염에 걸렸다며 맥도날드에 민원을 제기했다.

이들은 지난달 25일 맥도날드 햄버거를 먹고 복통과 설사, 고열 등 장염 증세를 보였고 이 중 한 명은 1일 현재까지도 입원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맥도날드는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전주 매장에 품질 관리 담당자를 보내는 등 자체 조사를 벌이고, 사실관계와 무관하게 고객들이 필요한 진료와 치료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난달 한국소비자원 조사 결과, 시중에 판매하는 햄버거 38종 가운데 맥도날드의 '불고기버거'에서만 식중독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이 기준치(100/g 이하)의 3배 이상(340/g) 초과 검출됐다.

이번에 햄버거를 먹고 장염 증세를 보인 초등학생 7명도 모두 '불고기버거'를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7월 아이가 고기패티가 덜 익은 맥도날드 햄버거를 먹고 '용혈성요독증후군(HUS)'에 걸렸다며 피해자 가족이 맥도날드 한국지사를 식품안전법 위반 혐의 등으로 서울중앙지법에 고소한 바 있다.

이밖에 맥도날드 한국 법인은 M&A 시장에 나왔다. 지난해부터 미국 본사가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