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문재인 대통령과 주요 기업인과의 만남 둘째 날인 28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면서 실내에서 칵테일 타임을 갖는다.

사진 = 청와대

청와대는 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이틀째 만남도 전날처럼 상춘재 앞마당에서 '스탠딩 호프미팅'을 가진 후 건물 내로 이동하는 형태로 진행할 방침이었으나 비가 오면서 본관 로비 칵테일 타임과 상춘재 환담회는 인왕실 간담회로 장소를 바꿨다.

생맥주 대신 칵테일은 전날 호프타임 만찬주였던 세븐브로이맥주를 베이스로 만들어진다.

아울러 안주는 첫째 날에 이어 둘째 날도 임지호 셰프가 황태절임과 견과류, 수박과 치즈를 곁들인 메뉴를 준비한다. 저녁식사 메뉴는 콩나물을 이용한 밥과 오이냉채, 황태포 사이에 묵은지를 넣은 찜, 부추김치와 황태조림 등이 나온다.

이날 회동에는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허창수 GS 회장, 최길선 현대중공업 회장, 황창규 KT 회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용만 회장은 대한상공회의소를 대표해 이틀 연속 자리를 함께 한다.

한편 문 대통령과 주요 기업인과의 만남 첫째 날에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구본준 LG 부회장, 권오준 포스코 회장, 금춘수 한화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박정원 두산 회장, 손경식 CJ 회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이 참석했다.

'호프미팅'에는 소상공 수제맥주 업체인 세븐브로이맥주의 제품과 안주는 '방랑식객'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임지호 셰프가 채소·소고기·치즈류로 준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