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봄철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꽃가루, 미세먼지와 황사 등 유해물질이 많은 환경에 자주 노출됨에 따라 눈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미세먼지나 황사에는 중금속과 대기오염물질이 포함돼 있어 눈에 염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세안액을 사용해 눈을 세척해주는 것이 좋다.

동아제약의 ‘아이봉’은 먼지, 땀, 콘택트렌즈 착용, 화장품 사용 등으로 생긴 눈 속 이물질을 깨끗이 씻어내 주는 눈 전용 세정제이다.

아이봉은 ‘아이봉C’, ‘아이봉W’ 두 종류가 있다.

아이봉C는 각막 보호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눈 건강을 위한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아이봉W는 눈 초점 조절 회복 기능이 있는 비타민 B12와 대사 촉진 작용을 하는 비타민 B6가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다.

제품을 처음 사용한다면 아이봉C가 적합하고,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인해 눈에 피로감을 자주 느끼거나 강한 청량감을 원하면 아이봉W가 효과가 있다.

사용방법은 눈 주위 화장 또는 이물질을 깨끗이 닦아낸 뒤, 제품과 함께 들어 있는 전용 세안컵에 내용물 5mL를 담고 눈에 밀착시킨 후 고개를 뒤로 젖혀 20~30초간 눈을 돌리면서 깜박이면 된다. 단, 콘택트렌즈 착용자는 콘택트렌즈를 반드시 제거 한 후 사용해야 한다.

안구세정제 아이봉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