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봄철은 여름철에 비해 강수량도 적을뿐더러 꽃가루와 황사바람이 동반 되기 때문에 특히나 건조증을 조심해야 할 때다. 외부 습도에 가장 민감한 부위인 표피가 건조하면 피부 당김과 갈라짐, 허옇게 각질을 일으키는 등 피부 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 건조함을 막기 위해 보습력 높은 제품으로 철벽 방어를 해도 화장은 무너지고 만다. 원인은 미세먼지 가득한 건조한 봄바람에 날라가 버린 수분! 그렇다고 메이크업 한 피부 위에 수분크림을 덧바를 수도 없는 난감한 상황이다. 이럴 땐 미스트를 사용해 충분한 수분 공급을 도와 각질층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게 좋다.

미스트는 액체를 안개처럼 가는 입자 형태로 분사해 언제 어디서든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보충 해 줄 수 있는 화장품이다. 피부에 좋은 자연 원료를 추출한 화장수나 자극 없는 온천수, 에센스나 오일이 함유 돼 있는 등 종류는 다양하다. 우리가 수시로 물을 마시는 것처럼, 건조함 속에 메말라 가고 있는 피부 역시 목이 마르다. 적당한 때 알맞은 수분 공급을 도와줄 인기 미스트를 알아보자.

▶ 어린쑥이 전하는 수분의 위로

최근 한국적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에서 업그레이드 출시한 ‘어린쑥 수분진정수’는 진정과 정화작용에 탁월한 어린쑥을 주원료로 만들었다. 7가지의 유해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으며 지친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미세한 입자와 넓은 분사각으로 찡그림 없이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한국인에게 친근한 쑥의 향과 맑은 기운을 담은 허브 향이 더 없이 상쾌한 기운을 선사한다.

▶ 집에서 즐기는 온천수의 효과

아벤느 ‘오 떼르말 온천수 스프레이’는 프랑스 남부 랑그또끄 지방의 세벤느 산 기슭에 내린 빗물이 40년 이상 지층을 통과하여 칼슘,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과 미량 원소가 자연적으로 축적된 100%온천수 제품이다. 미네랄 함량이 풍부하여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도 효과가 좋으며 온천수 외 첨가물이 없어 지성 피부가 써도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는다.

▶ 풍부한 영양의 뿌리는 프로폴리스

차앤박 ‘프로폴리스 앰플 미스트’는 벌집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 성분이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제공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미세하게 분사되는 안개 분사 시스템으로 메이크업의 흐트러짐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촉촉한 윤기를 선사하는 오일 미스트

이니스프리 ‘올리브 리얼 오일 미스트’는 올리브의 풍부한 고영양 성분이 함유돼 피부 결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적셔 각질 들뜸 없이 매끄럽고 촉촉한 윤기피부로 가꾸어 준다. 메마른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동시에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빠르게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