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문화체육관광부는 ‘2017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의 봄 프로그램으로 충북 영동의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걷기여행’ 등 13개 프로그램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선정했다.

올해 봄 걷기 여행축제에서는 연인과 함께 경주 달빛 아래 보문호를 걸으며 다양한 행사 참가와 버스킹 공연을 볼 수 있는 ‘보름애(愛)는 보문애(愛) 보문호반 달빛 걷기여행’이 경주에서 5월 10일에 열린다.

사진은 강릉 해파랑길. / 사진 = 한국관광공사

서남지방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알려진 섬진강변을 걷고 국내 최고 품질의 임실치즈도 맛볼 수 있는 ‘김용택 시인과 함께하는 섬진강 길 걷기여행’은 임실에서 5월 13일에 진행한다. 같은날 동해에서는 바다열차를 탑승해보고 동해시의 해파랑길 명소를 둘러보는 ‘낭만을 부탁해’가 개최된다.

해파랑길 최고의 절경인 부산 이기대길을 걸으며 다양한 경품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해파랑길 시작, 오륙도 사랑걷기축제’를 부산에서 5월 27일에 열리는 등 지역의 특색을 살린 걷기여행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이번 봄 프로그램 선정에서는 걷기와 지역의 볼거리·먹을거리·즐길 거리 등 체험 프로그램의 구성과 안전대책 등이 고려됐다.

선정된 프로그램에는 예산과 함께 프로그램 홍보와 참가자 기념품 등이 지원된다. 아울러 가을 프로그램 25개도 5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